카테고리 없음

[자치법률신문] 수용자, 새로운 꿈을 향해 나아가는 길 … 디딤돌 되어

자치법률신문 2025. 6. 15. 13:54

정기총회 및 이 · 취임식 을 마치고 단체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(출처 '; 자치법률신문)

 

- 법무부 서울지방교정청 교정연합회, 변상해 회장 취임

법무부 서울지방교정청 교정연합회(회장 최선덕)611일 구로구 고척동 소재 송림가 연회장에서 정기총회 및 이·취임식을 가졌다.

박상구 교정위원을 비롯해 위원들이 다 함께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(출처 ; 자치법률신문)

 

이날 이취임식에는 조진호 서울지방교정청 사회복귀과장, 최선덕 교정연합회장, 변상해 취임회장, 김철환 명예회장, 송희순유동근 고문, 부회장단, 운영위원, 성강민 차기 연합회 사무총장 등 각 소속 위원 및 내·외빈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은주 총무의 사회로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세 진행되었다.

신임 변상해 회장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(제공 ; 자치법률산문)

1,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, 1부에서는 2024/2025년도 수입·지출결산보고 승인의건 및 감사보고에 이어 변상해 신임회장에 만장일치로 추대 선임회장으로 선출되었다.

최덕선 회장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(제공 ;자치법률신문)

수석부회장에 이호(남부,), 감사에는 민택규(안양,)김덕흥(평택지소)을 추대 의결했다.

교정위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(제공 ; 자치법률신문)

신임 변상해 회장은 2025/2026년도 예산 및 사업계획() 승인의 건으로 위원들의 소통으로 건의 사항을 경청하며 사업에 적극 검토한다는 안건을 통과했다.

 

최선덕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(제공 ; 자치법률신문)

최선덕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2년 동안 적극적으로 도와주신 임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,”는 인사말을 전하며 앞으로 훌륭하신 변상해 신임회장을 중심으로 더 큰 교정연합회가 되길 기원한다,”라고 말했다.

변상해 취임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(제공 ; 자치법률신문)

최 회장은 봉사활동은 자랑하지 말고 겸손하게 봉사자로써 활동하다보면 이웃과 지역에서 자원봉사자로써 인정받는 며, 항상 겸손한 행동과  마음자세에서 봉사활동을 임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.

최제영 청장의 격려사를 대신해 조진호 사회복귀과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(제공 ;자치법률신문)

이어 변상해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서 오늘 이 자리에 선 것은 저에게 무한한 영광이자, 동시에 깊은 사유와 책임의 무게를 느낀다,”는 인사말을 시작해 교정위원의 사명은 수용자가 다시 삶의 희망을 찾아주고 사회의 소중한 일원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따뜻하게 손을 내미는 일이라고 믿는다며,

정은주 사무국장이 사회을 진행하고 있다(제공 ; 자치법률신문)

새로운 꿈을 향해 나아가는 길에 저희가 함께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.

취임 변상해(좌측) 회장과 최선덕 회장이 꽃다발을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(제공; 자치법률신문)

변회장은 앞으로도 서울청 각소 회장님들과 함께 교정연합회 화합과 발전을 위해 마음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다,”는 포구 밝혔다.

최제영 청장을 대신해 조진호 사회복귀과장이 최선덕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(제공 ;자치법률신문)

최제영 청장의 격려사를 대신해 조진호 사회복귀과장은

최제영 청장을 대신해 조진호 사회복귀과장이 최선덕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(제공 ;자치법률신문)

교정연합회를 위해 그동안 애써 오신 최선덕 회장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,

교정위원 임원진이 축하건배를 하고 있다(제공 ; 자치법률신문)

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변상해 회장에게 축하를 전하는 인사말과

교정위원 임원진이 기념사진을 촬영 하고 있다(제공 ; 자치법률신문)

남을 위한 봉사는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이기에 여러분들이 하시는 일들이 더욱 가치 있다고 생각한다,”며 인사말을 가름했다.

 

서울청 산하 교정연합회는 각 지역 소속 교정위원 1,700여명의 위원이 지역내 교도소와 구치소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. 백기호 기자 ossnews@daum.net

 

 

 

 

 

수용자, 새로운 꿈을 향해 나아가는 길 … 디딤돌 되어 > 자치법률신문 | 자치법률신문